2022년 9월 넷째주 MBC뉴스 시청자의견 게시판 답변 입니다.

태풍특보 시 뉴스데스크 상단자막 고지의견

태풍특보 시 뉴스투데이와 뉴스특보 방송될때 좌우상단에 각각 기상특보 주요자막 소제목과 태풍이동 정보가 나가고있는데, 뉴스데스크도 태풍특보 시 하단 스크롤티커자막 이외 좌우상단에 뉴스특보처럼 좌측에는 주요자막이 바뀌는 스크롤 소제목과 우측에는 태풍이동정보를 고지해주세요!

A : 뉴스데스크도 태풍특보 시 하단 스크롤티커자막 이외 좌우상단에 뉴스특보처럼 좌측에는 주요자막이 바뀌는 스크롤 소제목과 우측에는 태풍이동정보를 고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뉴스데스크 마크와 보도제목에 대한의견

이번주 월요일부터 뉴스데스크 자막이 리뉴얼됬는데, 좌상단에 고지되는 보도제목을 하얀색 배경보단 이전처럼 파란색배경으로 다시 변경해주시고, 프로그램 마크는 지금 우상단보단 좌하단에 항상 유지하는걸로 해주세요~
다른뉴스도 자막 리뉴얼하게된다면 뉴스마크를 좌측하단에 고지하는걸로 유지해주세요!

A : 뉴스데스크 마크와 보도제목에 대한의견

좌상단에 고지되는 보도제목을 하얀색 배경보단 이전처럼 파란색배경으로 다시 변경 하고 프로그램 마크는 지금 우상단보단 좌하단에 항상 유지하는걸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뉴스도 자막 리뉴얼하게된다면 뉴스마크를 좌측하단에 고지하는걸로 유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라디오 뉴스데스크 수중계편성 재개의견

2년전부터 tv에서 방송되는 뉴스데스크 라디오 동시편성이 중단되면서 지금까지도 저녁8시에는 20시 일반뉴스가 방송되는데, 표준fm에서 방송되는 20시뉴스 폐지해주시고, 그동안 tv수중계가 중단됬던 뉴스데스크 정각8시부터 라디오 표준fm에서도 다시 수중계해주세요~
아침에 방송되는 뉴스투데이만 라디오에서 수중계하고 뉴스데스크는 수중계 안하니깐 너무많이 아쉬워요ㅠ
tv에서는 방송시간이 8시가 아니더라도 평일과주말 매일항상 정각8시부터 30분동안 표준fm에서 뉴스데스크 수중계 재개해주세요!
그리고 tv에서 뉴스특보 방송될때마다 라디오에서도 항상 뉴스특보도 수중계해주세요!
꼭 좀 부탁드립니다!

A: 표준fm에서 방송되는 20시뉴스 폐지 하여, 그동안 tv수중계가 중단됬던 뉴스데스크 정각8시부터 라디오 표준fm에서도 다시 수중계 하도록 하겠습니다.

tv에서는 방송시간이 8시가 아니더라도 평일 과 주말 매일항상 정각8시부터 30분동안 표준fm에서 뉴스데스크 수중계 재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tv에서 뉴스특보 방송될때마다 라디오에서도 항상 뉴스특보도 수중계 하도록 하겠습니다.



뉴스특보 좌상단 소제목에 대한의견

이번주월요일부터 뉴스데스크 방송될때 자막자체가 다 리뉴얼됬는데, 뉴스특보도 자막 리뉴얼할때 소제목 상단배경 모양은 짧은사각형 하단배경 모양은 긴사각형으로 위아래 항상 다른길이로 두는걸로 해주세요~
이것처럼요!
https://imnews.imbc.com/replay/newsflash/5837358_29233

A: 뉴스특보도 자막 리뉴얼할때 소제목 상단배경 모양은 짧은사각형 하단배경 모양은 긴사각형으로 위아래 항상 다른길이로 두는걸로 하겠습니다.


이정은 기자 조문없는 조문외교뉴스 제대로 취재해서 보도하길

공용방송이라는 단어가 아까운 엠비씨뉴스를 보며 한심함을 봅니다 이정은 기자 똑바로 취재해서 보도하십시요 영국의 요청으로 조문은 안한것이고 장례식에 당당히 참여하여 국가적으로 예를 다 한것 같은데
그따위 제목에 영국의 외교실수인지 우리나라의 실수인지라는 코멘트를 한 이정은 기자및 데스크는 책임지고 사과방송을 하시길 바랍니다

A : 이정은 MBC 기자님을 조문없는 조문외교뉴스 제대로 취재해서 보도 하도록 교육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시청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신뢰를 회복하기란 쉽지 않은것 같네요.
90년대 시청자 선호도 1위였던 방송사 시절이 지나고 옛 영광을 재연하기위해서 노력은 하지만 쉽지는 않네요.

A :  MBC홈페이지를 통해 제보하시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담당자에게 전달됩니다.
https://imnews.imbc.com/more/report/
전화 02-784-4000
이메일 mbcjebo@mbc.co.kr
카카오톡 @mbc제보



뉴스데스크 방송시간 변경의견

뉴스데스크 방송될때 방송시간은 저녁7시40분인데, 기존 7시40분에서 10분 늦춰서 7시50분부터 방송 시작해주시고, 주말같은경우에는 주말 주2회에는 7시55분 부터 방송 시작해주세요~
그리고 라디오 표준fm에서는 주말포함한 매일 정각8시부터 뉴스데스크 수중계해주세요~

A : 뉴스데스크 방송될때 방송시간은 저녁7시40분으로 편성하고 있습니다.

주말같은경우에는 7시50분 부터 방송 편성하고 있습니다. 라디오 표준fm에서는 주말포함한 매일 정각8시부터 뉴스데스크 수중계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오뉴스에 대한의견


평일정오에는 스트레이트뉴스로 12mbc뉴스로 15분동안 짧게 방송되는데, 이번 개편부터 낮 12시뉴스를 스트레이트뉴스에서 종합뉴스로 격상시켜서 방송시간을 60분동안 확대해주세요~

A:  이번 개편부터 낮 12시뉴스를 스트레이트뉴스에서 종합뉴스로 격상시켜서 방송시간을 60분동안 확대 하도록 하겠습니다.




평일 8시 뉴스데스크 남성아나운서

진짜 발음이 너무 안 좋아서 듣기불편할 정도입니다.
여성아나운서들은 예쁘고 목소리도 낭낭한 아나운서들이 진행하는데 남성아나운서는 아무나 하나요? 발음이 뭐라는 건지 모를 때가 많아요! 공기새는 소리+혀짧은 소리! 다른 장점이나 재능 많으신 아나운서인지는 모르겠으나 뉴스진행자는 우선적으로 메세지전달능력이 중요한 것 아닙니까? 저분때문에 엠비씨 8시뉴스 안볼것같애요!!

A: 남성아나운서는 아무나 하지 못하게 교육을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발음이 뭐라는 건지 모를 때가 많지만 공기새는 소리+혀짧은 소리! 다른 장점이나 재능 많으신 아나운서인지는 모르겠으나 뉴스진행자는 우선적으로 메세지전달능력이 중요 한것을 하겠습니다.


선거날 뉴스데스크 편성시간 의견

이번 지방선거날 뉴스데스크는 8시20분 부터 1시간동안 방송됬었는데, 다음선거날 뉴스데스크 방송될때 개표방송 체제로 유지하면서 저녁7시부터 2시간동안 확대방송해주시고, 앵커 변동없이 해당남여 진행자가 계속 진행해가는걸로 유지해주세요!
그리고 텔레비전에서 뉴스데스크 1시간 일찍 7시에 방송될 경우 라디오 표준fm에서도 저녁7시부터 2시간 확대방송 해주세요!

A : 다음선거날 뉴스데스크 방송될때 개표방송 체제로 유지하면서 저녁7시부터 2시간동안 확대방송해주시고, 앵커 변동없이 해당남여 진행자가 계속 진행해가는걸로 유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더이상 국민의 방송이 아닌 MBC

국민의 눈과 귀가 되어야 할 공영방송이 지난 문재인 정권때 부터 권력의 하수인 역할을 자청. 지금까지도 국민의 방송이 아닌 민주당의 스피커가 되버린지 어언 6년째... 그 책임은 민주당과 MBC 노조의 장악이 크다고 생각하고
종편보다 못한 바닥 시청률을 보면 얼마나 국민들이 한심하다고 생각하는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더이상 좌편향 스피커로 막대한 세금을 낭비하지 말고 공정한 잣대로 방송을 하기 바란다

A : 좌편향 스피커로 막대한 세금을 낭비하지 말고 공정한 잣대로 방송 하도록 교육을 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뉴스티커 새 디자인 리뉴얼의견

이번주월요일부터 뉴스데스크 자막 자체가 다 리뉴얼됬는데, 추후에 뉴스데스크 이외 다른뉴스도 자막 리뉴얼하게 되면 맨하단에 나오는 뉴스티커도 새디자인으로 리뉴얼해주세요~

A:추후에 뉴스데스크 이외 다른뉴스도 자막 리뉴얼하게 되면 맨하단에 나오는 뉴스티커도 새디자인으로 리뉴얼  하도록 하겠습니다.


토요일뉴스투데이 방송시간 확대의견


평일 뉴스투데이는 6시부터 2시간동안 방송되고, 토요일 뉴스투데이는 7시부터 20분동안 짧게 방송되고 있는데, 토요 뉴스투데이도 평일처럼 6시부터 시작해서 90분동안 방송해주세요~
그리고 평일 뉴스투데이 방송되면 라디오 표준fm에서도 6시부터 수중계로 방송되는데, 토요일에도 뉴스투데이 방송될때마다 라디오에서 수중계로 방송해주세요!

A : 현재 평일 뉴스투데이는 6시부터 2시간동안 방송되고, 토요일 뉴스투데이는 7시부터 20분동안 짧게 방송 되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
바람니다.



현장 취재기자 중계차 연결할때 이모티콘 마크에 중계장소 고지의견

현장 취재기자 중계차 연결할때 기자이름에다가 중계장소를 자막으로 고지하는데, 취재기자 중계차로 연결할때 기자이름에다가 장소 고지하지 말아주시고, 따로 카메라마크를 우측하단이 아닌 좌측하단에 나가면서 중계장소 고지해주세요~
이것처럼요! https://imnews.imbc.com/replay/2022/nwdesk/article/6409616_35744.html

그리고 취재기자 전화로연결할때 휴대전화 마크와 기자이름이 송출되는데, 전화마크에 기자이름 하단에 송출할때 우측보단 좌측에 고지해주세요!

A : 취재기자 중계차로 연결할때 기자이름에다가 장소 고지않고, 따로 카메라마크를 우측하단이 아닌 좌측하단에 나가면서 중계장소 고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취재기자 전화로연결할때 휴대전화 마크와 기자이름이 송출되는데, 전화마크에 기자이름 하단에 송출할때 우측보단 좌측에 고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2년 9월 반짝이는 프리채널 시즌3 다시보기

2022년 4월 반짝이는 프리채널 시즌3 다시보기

2022년 5월 반짝이는 프리채널 시즌3 다시보기